과민성 대장증후군 고치는 식사법 (포드맵 음식)

요즘에는 스트레스와 잘못된 식습관으로 과민성 대장증후군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과민성 대장 증후군으로 너문 예민한 장 때문에 항상 걱정을 하고 있는데요. 

이런 분들에 대부분은 장에 장벽이 무너진 경우가 많이 있어서 장에 가스가 많이 차는데요. 이걸 줄일 수 있는 식사방법을 연구팀이 만들었다고 합니다. 

바로 포드맵 식사방법인데요. 먹는 음식에서 가스 생성을 줄이는 방법으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권장하는 저 포스 맵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 고치는 식사법 (포드맵 음식)

저 포트맵: 흰쌀밥, 감자, 쌀국수, 유당 제거 우유, 가지, 호박, 당근, 시금치, 바나나, 포도, 딸기, 토마토, 감자, 쌀국수 등

고 포드맵: 보리, 호밀, 잡곡류, 모든 유제품, 사과, 배, 복숭아, 과일주스, 과일통조림, 말린 과일, 아스파라거스, 양배추, 양파, 브로콜리, 커피, 차류, 탄산음료 등

저도 유제품과 과일 특히 사과가 몸에 좋다고 해서 많이 먹었는데요. 알고보면 대장에 가스를 만드는 음식들이었습니다. 이번에 대장 내시경을 하면서 음식을 조절하고 먹다 보니깐 자연스럽게 장이 좋아지는 걸 느끼게 되었는데요. 보통은 이런 걸 신경 쓰지 않고 드시는데 저 같은 경우에는 일주일 정도 음식을 조절해서 드시면 바로 효과 봤는데요.

그럼 자연스럽게 음식 조절을 하게 되고 대장에 장벽을 지키면서 선순환이 되는데요. 제가 직접 경험해봤지 때문에 추천드릴 수 있고 그리고 많은 연구에서 만들어진 식단이기 때문에 믿을 수 있는 부분입니다. 저 포드 맵 식사를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주의해야 하는건 이런 높은 포드맵 음식을 먹지 않는 게 아닙니다. 이 부분이 핵심인데요. 저처럼 일주일에서 이주일 정도만 고 포드맵 음식을 제한으로 복부에 불편함을 줄이는 게 목적입니다. 평생 먹지 않는다는 뜻이 아닙니다. 보시는 것처럼 고 포드맵 음식에는 몸에 좋은 것들이 많이 있고 대장에 좋은 섬유질 풍부한 음식들도 많이 있기 때문에 먹지 말라는 게 아니라 기간을 두고 제한하라는 겁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