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호르몬 10배 이상 증가시키는 방법

성장호르몬을 10배 이상으로 증가시키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성장에서 가장 중요한 걸 고르라면 바로 성장호르몬을 고를 수가 있는데요. 그만큼 키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성장호르몬은 키 성장뿐만 아니라 근육, 뼈, 세포 회복 등 우리 몸에 전체 회복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성장호르몬 10배 이상 증가시키는 방법

이번에 유튜브를 보다가 성장호르몬을 10배 이상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서 공유하려고 가지고 왔습니다. 이리앨이라는 채널에 영상인데 스탠퍼드 대학 교수에 영상을 인용하고 있는데요. 영상에 내용을 스크립트했는데 보시죠.

회복을 주는 잠보다 더 강력한 영향을 미치는 것은 체온입니다. 신체능력의 회복에 있어서는 체온이 잠보다 더 중요합니다. 신체 능력과 회복에 있어서 말입니다. 왜냐하면 온도가 숙면, 수면시간,회복의 질을 결정하기 때문입니다.

몸을 차갑게 한다는것은 단순히 운동 후 근육이나 삔 부위에 냉찜질을 하는 정도가 아닙니다. 생리학자, 뇌과학자들이 오랜 세월 동안 인체의 온열 생리 반응을 통해 밝혀낸 신체능력을 2배~4배 끌어올리는 방법입니다. 

온열 생리학의 측면에서 말하면 생리학자, 뇌과학자들이 밝혀낸 신체부위별로 온도를 다르게 하는 법으로 신체 능력을 2배에서 4배까지 끌어 올리 수 있습니다. 체력, 세트 수 반복 능력, 지구력에서 말입니다. 향상된 신체 능력만큼 회복도 더 잘해서 이 방법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도 향상된 신체 능력을 누리는 것입니다.

어떤 원리로 체온이 신체 능력의 향상과 회복 뿐만 아니라 뇌의 능력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을까요? 항상성이라는 말 들어보셨을 겁니다. 신체가 특정한 온도 구간을 유지하려고 하는 현상입니다. 너무 뜨겁거나 차갑지 않도록 말입니다. 몸을 너무 덥게 하면 좋지 않습니다. 

신체 건강에도 안 좋을 뿐만 아니라, 조직 건강도 말합니다. 뇌에 열이 너무 많으면 뉴런은 죽기 시작하는데 이렇게 죽은 뉴런은 회복이 되지 않습니다. 우리 몸의 효소는 단백질로 이루어진 구조인데 몸의 온도가 올라가면 효소 구조는 변형됩니다. 이는 안 좋은 현상입니다. 그러면 기능을 제대로 할 수 없습니다.

우리 몸이 너무 더워지지 않도록 그토록 노력하는 이유중 하나는 체온이 너무 올라가면 효소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고 세포가 기능을 하지 못하는데 에너지를 생산하지 못하게 되고 소화도 제대로 못하게 되며 생각도 못하게 되고 이 세포들은 결국 죽게 됩니다. 

체온을 일정 범위로 유지하는 것은 매우 좋은 것입니다. 너무 더우면 안 됩니다. 온도가 너무 높으면 근육 수축에도 영향을 받게 되고 결국 운동 능력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온도가 높아지면 근육 수축이 어려워집니다.

온도를 일정 범위로 유지한다면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고 더 많은 결과를 낼 수 있습니다. 더 무거운 것을 들고 더 많은 세트 수을 반복할 수 있게 되고 더 먼 거리를 뛸 수 있게 됩니다. 미식축구팀과 군대에서 이 방법을 사용 중입니다. 스포츠 분야뿐만 아니라 소방관 건설업 종사자들도 사용합니다. 

높아진 체온 때문에 신체 능력에 제한을 받는 다른 분야에서도 사용합니다. 운동할 때 땀을 흘리면 기분 좋고 운동을 한 것 같이 느껴지는 분들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체온이 너무 올라가는 것은 매우 안 좋습니다. 과열은 최악입니다.

그럼 어떻게 체온을 적절히 낮춰서 신체의 회복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을까요? 운동 중간 쉬는 시간에 몸통 부분을 식혀주거나 목덜미 부분을 식혀주거나 머리 위 부분을 식혀주는 것을 보게 됩니다. 이 방법들은 회복하기 에는 매우 비효율적인 방법입니다. 

얼굴, 손, 발만 차가운 물로 씻어도 됩니다. 훨씬 더 좋은 방법은 얼굴을 식히고 손바닥, 발바닥을 식히는 것입니다. 몸을 갑자기 빨리 식히는 것이 말씀드린 손바닥, 발바닥을 식히는 것보다 안 좋습니다. 몸을 너무 차갑게 하면 혈관이 수축됩니다. 

그래서 오히려 열을 더 효과적으로 빼내는데 방해를 받게 되죠. 포인트는 차갑게 가 아니라 열을 식히는 것에 있습니다. 몸을 갑자기 너무 차갑게 하면 근육 성장에 방해가 됩니다.

얼음찜질이 염증을 줄여주는 등 긍정적인 효과가 있긴 하지만 크게 봤을 때는 득보다는 실인 셈이죠. 분명 냉찜질은 훈련 중 생긴 염증을 막아줍니다. 하지만 그렇게 함을로써 근육이 더 강해지고 커지는데 관여하는 라파마이신 수용체인 mTOR의 경로를 차단하게 됩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훈련 후 찬물로 샤워하거나 냉탕에 몸을 담그면 근육 성장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물론 얼음 냉탕이나 찬물 샤워 등이 유용할 때가 있습니다. 고의로 갈색 지방을 높일 때, 정신력을 높이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중요한 부분이 체온이 너무 올라가지 않고 일정 범위 안에 계속 머무르게 하는 것입니다.

온찜질이나 사우나가 효과적인 경우도 있습니다. 열기는 성장호르몬을 높이는데 좋은 자극제가 됩니다. 성장호르몬은 조직 재생, 지방 연소, 신진대사에 관여하죠. 고혈압이나 당뇨 같은 지병이 없다는 전제하에 뜨거운 사우나를 적절히 활용했을 때, 성장호르몬이 16배까지 분비된다고 합니다.

물론 제어가 가능한 열을 몸에 가해야 합니다. 매우 더운 환경에 20~30분 노출하고 온도는 섭씨 80~100도로 하면 성장호르몬을 16배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제어가 가능한 열을 통해 몸에 성장호르몬이 분비되면 근육이 자라고 뼈가 강해지고 몸의 지방이 빠지는 등 효과가 나타납니다.

성장호르몬 분비를 가능하게 하는 호르몬은 뇌 시상하부의 뉴런에서 분비됩니다. 뇌하수체와 소통을 한 후에 뇌하수체에서 성장호르몬을 분비합니다. 그리고 성장호르몬은 여기저기에 영향을 주는데 조직, 간, 연골 등에 영향을 주죠. 성장호르몬 레벨이 높으면 체지방을 연료로 쓰게 됩니다. 근육이 성장하고, 뼈를 강화하는 등의 역할도 합니다.

다시 정리하면 몸의 열을 올리는 방법은 사우나에 20분 들어가고 나와서 30분 쿨링을 하는 것입니다. 앞에서 말했지만 고열에 너무 오래 노출되면 안됩니다. 뇌가 익고 다른 조직도 상하게 됩니다. 20분 사우나와 30분 쿨링을 반복했을 때 당장 성장호르몬 5배가 되었고 이 패턴을 반복의 3일째 되는 날 성장호르몬이 최대 16배까지 증가됩니다.

하지만 사우나 시설과 멀리 있거나 사용하기 불편할 경우가 있는데요. 그러면 사우나를 대체해서 체온을 올리는 가성비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사우나에 갈 수 없다면 바로 땀복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어디서든 쉽게 구매해서 할 수 있습니다.

스크립트를 보면 성장호르몬에 관한 부분은 뒷부분에 나오는데요. 다시 정리하면 사우나에서 체온이 80~100도 상태에서 20분간 유지한뒤에 체온을 쿨링 하면 성장호르몬에 량을 높일 수 있다는 이야기인데요.

여기서 포인트가 체온을 내릴 때 억지로 내리는 게 아니라 체온을 자연스럽게 내리는 거라고 합니다. 그리고 만약 사우나가 없다면 땀복을 이용하라고 합니다. 이상으로 성장호르몬을 10배 높이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영상과 키 성장 수기들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출처(이상한 리뷰의 앨리스) : https://youtu.be/leIyCGbyEeA

참고영상 👉성장호르몬 높이는 7가지 방법


고등학생부터 키 20cm 성장한 박지성 선수

성인도 일주일만에 5cm 키 크는 운동 방법

성장판 닫히고 고등학교때 5cm 큰경우

1년 3개월 동안 키 6cm 성장 수기

17살 고등학생부터 30cm 키 성장 노력 이야기

Leave a Comment